본문 바로가기

발암주의보

추가) 결혼 반년만에 이혼하고 싶어요..



방탈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저는 20대후반 결혼한 남자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혹시 누가 알아볼까싶어 안적을게요..

제목그대로입니다 올해초에 2년동안 사귀던 여자친구랑 결혼했습니다 아직 나이가 젊긴 하지만 벌이도 나름있고 책임지고싶은 마음도 들어서 부모님께 결혼승낙받았습니다 

결혼식은 양가도움 일절 안받았구요 축의금으로 해결했습니다 물론 예단같은것도 다 생략하고 저희 힘으로 살기로 말씀드렸습니다 저는 학교 졸업하자마자 부모님께서 2억이든 통장 주시면서 이걸로 이제 지원은 끝이고 네힘으로 살아봐라 고 하셨습니다 물론 등록금도 부모님이 다 내주셨구요 참고마우신 분들입니다

결혼식전 모아둔돈 1억 정도에 부모님이 주신돈 합치고 여자친구가 모아둔돈 2천에 해서 작은 전세집에 살림 부족하게나마 채우고 살고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아내의 행동이 너무 마음에 안듭니다 ㅜ 

여기서부턴 편의상 음슴체로 쓸게요

일단 결혼식전 나는 연봉 세후 5천정도됨 아내는 작은 직장에 다니면서 연봉 2400쯤 받았음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되는게 나는 결혼식후 둘이 맞벌이로 바짝모아서 큰집으로 이사가고 넉넉하진 못해도 부족하진 않을때 애기만들어서 키울생각이었음 

하지만 아내생각은 달랐나봄 결혼식 거의다되서 아내는 직장을 그만둠 

이유를 물어보니 자기위에 상사가 너무 싸가지가 없고 이기적이라 힘들다고함 

나는 조금 떨떠름했지만 아내가 힘들다고 하니 알았다고 좀 쉬다가 다시 일알아보라고 했슴

그런데.. 

결혼식이 끝나고 2달이 지나도 3달이 지나도 전혀 재취업할 생각이 없어보임 말그대로 집에서 노는중..

물론 나혼자 외벌이로 벌어도 살순 있지만.. 

보통 전업이면 집안일 혼자 다해야하는거 아님? 쓰레기 버리는거나 육체적으로 힘이들어가는거 외에 나머지들은 아내가 해야한다고 생각

그런데 전혀 할생각 없어보임 

왜 안하냐고 하면 결혼전에 "니가다한다며"..

물론 한다고 하긴 했음 그런데 그건 맞벌이일때 이야기고 내가 요리도 조금하는편이고 집안일 하는것도 별로 어려워안하니 많이 도와준다고 했을뿐 나혼자 다한다고 한적없음...

이건 내가 불만사항들임

일마치고 오면 밥먹은 그릇들 그대로 한번 헹구지도 않고 싱크대에 그대로 쳐박아두고

물론 식탁도 안닦아서 국물흘린거 그대로 말라있고

과자먹은거 아이스크림 먹은거 치우기귀찮아서 싱크대에 식탁에 그대로 던져두고

빨래통에는 빨래가 잔뜩 쌓여가도 내가가서 돌리기전까진 손도안대고 (내가돌려서 혼자널고있으면 그제서야 와서 휘적휘적 같이 몆개널어줌)

부엌바닥은 라면뽀시래기 흘려놓고 뭘흘려놨는지 발에계속 밞혀서 내가 청소기로 밀때까지 그대로 놔두고..

그리고 자꾸 라면을 먹어댐.. 내가 아침에 밥이랑 반찬 안해놓고 가면 그날은 라면파뤼....하...

이외에도 정말 많은일들이있지만 쉽게말해서 집안일에 손도안댐 가끔씩 자기가 누워있는곳 물티슈로 휘적휘적 닦고 끝.. 

일마치고 오면 소매걷고 설거지 해놓고 밥하고 밥되는동안 반찬만들어서 밥다되면 아내랑 먹는게 일과임.. 빨리안가면 배고프다고 난리..그러고나서 다먹으면 내가상치우고 설거지 아내는 티비보러감

이런식이니 나도 점점 지쳐서 반찬안하게 되고 내가 라면을 싫어하는편잊데 요새는 자꾸 라면을 자주먹음..

그리고 어느날은 누워있는데 자기 애기 가지고싶다고 이대로 일안하고 그냥 엄마될까? 그런데 요새아빠들은 평일에 집안일 다해주고 주말에도 애기 다봐준대 엄마는 친구들 보러가라하고 라면서 헤헤헤하면서 웃는데 진심 명치 갈기고 귀에다가 __년아 라고 속삭이고 싶었음....

내가 돈가지고 아내한테 뭐라할 생각없음 나도 직장 운좋게 좋은곳 들어와서 높은 연봉받고 일하는거고 아내는 조금 힘든길을 걸었을뿐 거기에 대해 터치안함 
그런데 집에서 있으면 전업주부아님? 내가 일안하고 전업할거면 집안일이라도 좀 해줘라고 하면 곧 일자리 구할거라고 생색내지말라고 나도 잘안구해지는걸 어쩌라고 하면서 화냄... 아니...그말한게 벌써 4개월째.. 두달은 터치안함 내가해줬었음


이런식이니 밤에는 피곤해서 쓰러져 누워서 옆에 아내가와서 슬쩍슬쩍 건드리면 피곤하다고 하고 거절함... 그런데 그러면 또 변했다면서 다음날 일가야되는사람 밤에붙잡고 잠도못자게 울고..그거때문에 싸우기라도하면 발로차면서 나가라고.. 최소 직장출근하는사람에 대한 배려가없음.

그렇다고 내가 바람피거나 한눈파는건 절대아님

출근하기전에 아침에는 꼭 아내한테 뽀뽀하고 한번 끌어안고 나가고 직장에서도 연락자주하면서 사랑해라고 많이말함 아내는 변함없이사랑하는데 그 행동들이 지치고 힘들뿐임 그런데 이것도 1년이되면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음..



여러분은 어떤가요....제가 어떻게 해야할까요..이젠 몸도 마음도 지쳐서 직장에서도 우울상태입니다..





(추가)



엄청 많은 분들이 댓글달아주셔서 깜짝놀랐네요..
별거아닌글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뭐부터 말씀드려야할지.. 

일단 제나이에 많이 받는건 맞아요 대학 졸업하고 부모님 아는 지인분 회사에 들어와서 일하고 있습니다

일할때야 버는돈은 개인용돈이나 통신비 교통비등을 제외하곤 전부 모아서 젊은나이에 꽤 많이 모았구요
따로 아직 차는 없고 필요시에는 렌트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ㅎ

그리고 너무많은분들께서 아내욕을 하셔서 조금 당황했네요 이런의도로 적은글이 아닌데 어떻게 하다보니.. 아내한테 보여주려고 했었는데 댓글들 읽으면 광분하고 화낼거같아서 못보여줄것같아요

일단 어제밤에 아내랑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요리하거나 밥하는거등이랑 쓰레기통비우는거나 음식물버리는건 내가할테니 네가 설거지랑 빨래만 해라 
네가 맞벌이가 아닌 전업인 이상 나도 더이상 취직때까지 기다리면서 혼자하는데 한계가있다


아내
취직할때까지 잠시 쉬라고 한건 넌데? 이제와서 힘드니까 하기싫어? 



기다리는것도 한두달이지 이제 조금더있으면 반년이 넘어간다 내가 너한테 돈가지고 이러는것도 아니고 취직 못해서 이러는것도 아니다 


아내
그럼 뭔데 일그만둬서 이러는거잖아



적어도 같이살면 최소한 배려는하는게 맞는거아냐? 직장 마치고 집오는데 집이 아니라 야근하러 출근하는거같아 너도 반대로 살아라고하면 못살거잖아


아내
내가왜 그렇게 살아야하는데 취직한다고 좀만 기다려 일좀 하는거가지고 생색내지마


.....



이런식이네요.. 서로 자기 의견만 말하고 좁혀지는게없어서...당분간 이야기좀 더 해봐야할거같습니다

그렇다고 이혼은 안될말이에요.. 여러분말대로 제아내 너무 이쁘고 연애때에도 같이 맛집다니면서 행복하게 지냈습니다 단지 결혼생활에 아직 적응을 못한것같아 조금더 시간을 줄 필요가 있는것같네요